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5공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공구 시공사는 주식회사 케이알산업이 결정되었습니다.
대표사로서 공동도급 비율은 50%입니다.
구성원을 살펴보면 삼환기업(주) 40%, 우경건설 주식회사 1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식회사 케이알산업의 낙찰가는 207,247,154,000원으로 설계금액(219,868,000,000원) 대비 약 94.3%입니다.
5공구 주식회사 케이알산업의 공사 구간은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안양동 일원입니다.
공사 소요일은 착공일로부터 60개월입니다. 제1차 계약기간은 착공일~ 2024.11.29.입니다.
주요 공정으로는 터널 L=1km716.22, 정거장 1개소 0.14km, 본선 환기구 1개소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종은 터널과 정거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월곶-판교 복선전철 공사의 목적은 수도권 서남부지역에 철도망을 확충하여 고속철도 수혜지역을 확대하고, 일반철도로의 이용편의 증진을 위하며, 수인선, 소사~원시선, 신안산선, 경강선 등과 연계하여 남북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동서 간선철도망 구축하는 데 있습니다.
1. 공사명 : |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5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
2. 공사규모 : | - 설계금액 : 금219,868,000,000원 - 추정가격 : 금219,868,000,000원 |
3. 공사소요일 : | 착공일로부터 60개월 (* 제1차 계약기간 : 착공일 ~ 2024. 11. 29.) |
4. 공사현장 :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 경기도 안양시 안양동 일원 - 월기(현)19km300.00 ~ 월기(현)21km156.22(L=1.856.22km) |
5. 공사내용 : | 연장 L=1km856.22 - 터널 L=1km716.22 - 정거장 1개소 L=0.14km(만안정거장) - 본선환기구 1개소(#14) |
기본, 실시설계는 (주)한국종합기술, (주)삼보기술단, (주)경동엔지니어링, (주)동해종합기술공사 참여하였습니다.
설계서에 있는 공사설명서 부분만 캡쳐해서 올렸습니다. 참고하세요~~
월곶판교 5공구 현장에 적용된 신기술공법(특허)은 3건으로 표를 참고하세요.
기타 공사시방서, 설계서, 내역서 등등 국가철도공단 전자조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파일을 첨부합니다.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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