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7공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6공구는 이미 턴키로 발주하여 현대건설에서 시공 중에 있는데요.
7공구 시공사는 주식회사 한화로 결정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한화건설로 불렸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주식회사 한화에서 건설부문을 따로 두고 있다고 보면 되겠네요.
대표사로서 공동도급 비율은 70%입니다.
구성원을 살펴보면 신한건설(주) 10%, 이에스아이 주식회사 10%, 일산종합건설 주식회사 1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식회사 한화의 낙찰가는 209,712,234,625원으로 설계금액(223,108,000,000원) 대비 약 93.9%입니다.
7공구 주식회사 한화의 공사 구간은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 동안구 관양동 일원입니다.
공사 소요일은 착공일로부터 60개월입니다. 제1차 계약기간은 착공일~ 2024.11.29.입니다.
주요 공정으로는 터널 L=2km747.34, 정거장 1개소 0.142km, 본선 환기구 1개소가 있습니다.
7공구도 대부분의 공종은 터널과 정거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월곶-판교 복선전철 공사의 목적은 수도권 서남부지역에 철도망을 확충하여 고속철도 수혜지역을 확대하고, 일반철도로의 이용편의 증진을 위하며, 수인선, 소사~원시선, 신안산선, 경강선 등과 연계하여 남북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동서 간선철도망 구축하는 데 있습니다.
사명 : |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7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
2. 공사규모 : | - 설계금액 : 금223,108,000,000원 - 추정가격 : 금223,108,000,000원 |
3. 공사소요일 : | 착공일로부터 60개월 (* 제1차 계약기간 : 착공일 ~ 2024. 11. 29.) |
4. 공사현장 :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일원 - 월기(현)24km462.00 ~ 월기(현)27km351.34 (L=2km889.34) |
5. 공사내용 : | 연장 L=2km889.34 - 터널 L=2,747.34m, - 정거장 1개소 (안양운동장역) - 본선환기구 1개소 (#20) |
기본, 실시설계는 (주)케이알티씨, (주)도화엔지니어링, (주)태조엔지니어링이 참여하였습니다.
설계서에서 공사설명서 부분만 올렸습니다.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세요~
월곶판교 7공구 현장에 적용된 신기술공법(특허)은 5건으로 표를 참고하세요.
기타 공사시방서, 설계서, 내역서 등등 국가철도공단 전자조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파일을 첨부합니다.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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