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9공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9공구 시공사는 금호건설 주식회사로 결정되었습니다.
대표사로서 공동도급 비율은 80%입니다.
구성원을 살펴보면 동아건설산업(주) 10%, 우암건설 주식회사 1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식회사 한화의 낙찰가는 272,007,139,173 원으로 설계금액(295,764,000,000원) 대비 약 91.9%입니다.
9공구 금호건설 주식회사 공사 구간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일원입니다.
공사 소요일은 착공일로부터 60개월입니다. 제1차 계약기간은 착공일~ 2024.11.29.입니다.
주요 공정으로는 터널 L=5km704.00, 정거장 1개소 0.162km, 본선 환기구 2개소가 있습니다.
9공구도 대부분의 공종은 터널과 정거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월곶-판교 복선전철 공사의 목적은 수도권 서남부지역에 철도망을 확충하여 고속철도 수혜지역을 확대하고, 일반철도로의 이용편의 증진을 위하며, 수인선, 소사~원시선, 신안산선, 경강선 등과 연계하여 남북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동서 간선철도망 구축하는 데 있습니다.
1. 공사명 : |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9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
2. 공사규모 : | - 설계금액 : 금295,764,000,000원 - 추정가격 : 금295,764,000,000원 |
3. 공사소요일 : | 착공일로부터 60개월 (* 제1차 계약기간 : 착공일 ~ 2024. 11. 29.) |
4. 공사현장 :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일원 - 월기(현)27km990.50 ~ 월기(현)33km856.40 (L=5km866.00) |
5. 공사내용 : | 연장 L=5km866.00 - 터널 L=5,704.00m - 정거장 1개소 (청계정거장) - 본선환기구 2개소 (#23, #26) |
실시설계는 (주)동명기술공단, 서현기술단, (주)유신이 참여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세요.
신기술신공법(특허) 적용현황은 위에 표와 같습니다.
대부분 그라우팅, 오폐수처리장, 발파공법, 강관다단 등이 신기술, 특허로 적용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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