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10공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월곶-판교 복선전철은 총 10개 공구로 분할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공구인 10공구는 대전광역시 서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계룡건설산업 주식회사가 낙찰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대표사로서 공동도급 비율은 90%입니다.
구성원을 살펴보면 신동아종합건설 주식회사 1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계룡건설산업 주식회사의 낙찰가는 325,300,216,778 원으로 설계금액(347,549,000,000원) 대비 약 93.6%입니다.
10공구 계룡건설산업 주식회사의 공사 구간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석운동 ~ 백현동 일원입니다.
10공구 종점은 경강선 판교역과 이어지는데요. 월곶판교 복선전철은 경강선의 연장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사 소요일은 착공일로부터 60개월입니다. 제1차 계약기간은 착공일~ 2024.11.29.입니다.
주요 공정으로는 터널 L=5km770.42, 정거장 1개소 0.216km, 본선 환기구 2개소가 있습니다.
10공구도 대부분의 공종은 터널과 정거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월곶-판교 복선전철 공사의 목적은 수도권 서남부지역에 철도망을 확충하여 고속철도 수혜지역을 확대하고, 일반철도로의 이용편의 증진을 위하며, 수인선, 소사~원시선, 신안산선, 경강선 등과 연계하여 남북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동서 간선철도망 구축하는 데 있습니다.
사명 : |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10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
2. 공사규모 : | - 설계금액 : 금347,549,000,000원 - 추정가격 : 금347,549,000,000원 |
3. 공사소요일 : | 착공일로부터 60개월 (* 제1차 계약기간 : 착공일 ~ 2024. 11. 29.) |
4. 공사현장 :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석운동 ~ 백현동 일원 - 월기(현)33km855.00 ~ 월기(현)39km841.62,(L=5km986.62) |
5. 공사내용 : | 연장 L=5km986.62 - 터널 L=5km770.42 - 정거장 1개소 (서판교정거장) - 본선환기구 2개소 (#27, #30) |
실시설계는 (주)유신, 서현기술단, (주)동명기술공단이 참여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파일르 참고하세요.
신기술신공법(특허)은 총 5개사가 적용되었는데요.
강관보강그라우팅, 갱내차수그라우팅, 터널오폐수처리시설, 파쇄굴착방버, 제어발파공법 등 터널에 적용되는 특허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월곶판교 복선전철의 공사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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