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신규로 발주 진행 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3공구 현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총 12개 공구 중 3공구는 극동건설 주식회사가 시공사로 선정되었는데요.
저번 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지하철 4호선이 지나는 인덕원역을 시점으로 화성시 통탄역까지 총 37.1Km, 18개 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환경영향평가에 나와있는 노선도입니다. 3가지 색상으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제1안, 2안 3안 등 여러가지 평가 요소를 가지고 적정한 위치 선정이나 설계를 마무리한 것으로 보입니다.
정거장이나 환기구의 위치는 일부 변경되었을 수 있으니 전체적인 진행 흐름을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3공구 극동건설 주식회사의 공사 구간은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 의왕시 고천동 일원입니다.
공사 소요일은 착공일로부터 60개월입니다. 제1차 계약기간은 착공일~ 2024.11.29.입니다.
주요 공정으로는 터널 L=1km621, 정거장 1개소 0.114m, 본선 환기구 1개소가 있습니다.
3공구도 대부분의 공종은 터널과 정거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 연장은 타공구에 비해서 다소 짧다고 느껴집니다.
104정거장은 모락로사거리, 의왕센트라인데시앙아파트, 국화아파트 앞에 위치하게 됩니다.
공동수급협정서를 살펴보면 대표사 극동건설 주식회사는 총 80%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구성원을 살펴보면 주식회사 상합이엔씨, 한라산업개발 주식회사가 각각 1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극동건설 주식회사 낙찰가는 214,076,764,690원으로 설계금액(227,647,000,000원) 대비 약 94.0%입니다.
1. 공사명 : |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3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
2. 공사규모 : | - 설계금액 : 금227,647,000,000원 - 추정가격 : 금 227,647,000,000원 |
3. 공사소요일 : | 착공일로부터 60개월 (* 제1차 계약기간 : 착공일 ~ 2024. 11. 29.) |
4. 공사현장 : |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일원 - 인기(현)5km877.00 ~ 인기(현)7km498.00(L=1km621) |
5. 공사내용 : | 연장 L=1km621 - 터널 L=1km507 - 정거장 1개소 L= 0km114 - 본선환기구 1개소 |
3공구 실시설계는 (주)제일엔지니어링, (주)건화, (주)신성엔지니어링, (주)선구엔지니어링이 참여하였습니다.
*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의 목적은 수도권 서남부 지역과 서울시 동남부 지역의 광역교통기능 확충을 통하여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및 이용률 제고. 향후 GTX, SRT, 신분당선 연장선, 월곶-판교선 등의 연계된 교통망 확장으로 광역철도기능을 감당합니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3공구 현장에 반영된 신기술 및 특허 현황입니다.
기타 내용들은 입찰공고문 첨부파일을 확인하세요!!
DL이앤씨 주식회사(구.대림산업),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5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낙찰 (0) | 2024.02.17 |
---|---|
롯데건설 주식회사,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4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시공사로 선정 (0) | 2024.02.16 |
GS건설 시공사 선정,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2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1) | 2024.02.07 |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10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시공사 계룡건설산업 주식회사 낙찰) (0) | 2024.02.03 |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9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시공사 금호건설 주식회사 낙찰) (0) | 2024.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