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25일 GTX-C노선 착공을 하였는데요.
끝없이 발주하는 철도망은 수도권 전체를 하나로 이어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4공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공구는 금광기업 주식회사가 선정되었는데요.
대표사로서 공동도급 비율은 90%입니다. 구성원을 살펴보면 경안종합건설 주식회사 1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금광기업의 낙찰가는 105,165,211,950원으로 설계금액(107,389,000,000원) 대비 97.9%입니다.
3공구까지는 공사 구간이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하는데요.
3공구에서 4공구 사이는 신안산선 공용(9.8km)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4공구 금광기업 주식회사의 시점은 광명시 일직동입니다.
공사 소요일은 착공일로부터 60개월입니다. 제1차 계약기간은 착공일~ 2024.11.29.입니다.
주요 공정으로는 터널 L=2km300.68, 본선 환기구 1개소가 있습니다.
대부분 역사를 포함하고 있지만 4공구 현장은 터널만 존재합니다.
* 월곶-판교 복선전철 공사의 목적은 수도권 서남부지역에 철도망을 확충하여 고속철도 수혜지역을 확대하고, 일반철도로의 이용편의 증진을 위하며, 수인선, 소사~원시선, 신안산선, 경강선 등과 연계하여 남북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동서 간선철도망 구축하는 데 있습니다.
1. 공사명 : |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4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
2. 공사규모 : | * 복선기준 L=2km300.68 - 설계금액 : 금107,389,000,000원 - 추정가격 : 금107,389,000,000원 |
3. 공사소요일 : | 착공일로부터 60개월 (* 제1차 계약기간 : 착공일 ~ 2024. 11. 29.) |
4. 공사현장 : |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일원 - 월기(현)16km999.32 ~ 월기(현)19km300.00 (L=2km300.68) |
5. 공사내용 : | -터널 L=2km300.68 -본선 환기구 : 1개소 (#11) |
기본, 실시설계는 (주)대한콘설탄트, 수성엔지니어링, 동부엔지니어링, 평화엔지니어링 참여하였습니다.
설계서의 공사설명서는 참고하세요~
월곶판교 4공구 현장에 적용된 신기술공법(특허)은 6건으로 표를 참고하세요.
기타 공사시방서, 설계서, 내역서 등등 국가철도공단 전자조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파일을 첨부합니다.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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