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4일 국가철도공단에서 발주한 월곶-판교 복선전철 3공구 개찰을 진행하였습니다.
3공구는 쌍용건설(주)이 낙찰되었는데요.
대표사로서 공동도급 비율은 80%입니다. 구성원을 살펴보면 남진건설 주식회사 10%, 두한종합건설(주) 1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쌍용건설의 낙찰가는 168,508,231,594입니다.
그럼 3공구 현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사입찰공고를 살펴보면 주요 공사 위치는 시흥시가 되겠네요.
공사 소요일은 착공일로부터 60개월입니다. 제1차 계약기간은 착공일~ 2024.11.29.입니다.
주요 공정으로는 지하철임에도 터널은 단선하선 기준 181m입니다.
개착 BOX 공정이 대부분입니다. 본선 환기구는 4개소로 구성되어 있고 정거장 주변 시설물로 보입니다.
* 월곶-판교 복선전철 공사의 목적은 수도권 서남부지역에 철도망을 확충하여 고속철도 수혜지역을 확대하고, 일반철도로의 이용편의 증진을 위하며, 수인선, 소사~원시선, 신안산선, 경강선 등과 연계하여 남북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동서 간선철도망 구축하는 데 있습니다.
1. 공사명 : |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3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
2. 공사규모 : | * 복선기준 L=1.134km - 설계금액 : 금176,858,000,000원 - 추정가격 : 금176,858,000,000원 |
3. 공사소요일 : | 착공일로부터 60개월 (* 제1차 계약기간 : 착공일 ~ 2024. 11. 29.) |
4. 공사현장 : |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경기도 시흥시 광석동 일원 - 월기(현)6km080.00 ∼ 월기(현)7km227.21(L=1.147km, 하선기준) - 월기(현)6km080.00 ∼ 월기(현)7km201.16(L=1.121km, 상선기준) ※ 신안산선 접속부 구간 : 월기(현)7km127.65 ∼ 월기(현)7km227.21(L=0.100km, 하선기준) (위탁구간) 월기(현)7km111.60 ∼ 월기(현)7km201.16(L=0.090km, 상선기준) |
5. 공사내용 : | -터널 : 0.181km(하선), 0.191km(상선) -개착BOX : 0.737km(하선), 0.672km(상선) -정거장 : 1개소, 0.230km(하선), 0.259km(상선), 시흥시청정거 -본선 환기구 : 4개소(#5, #6, #7, #8) |
기본, 실시설계는 다산컨설턴트, (주)삼보기술단, (주)동해종합기술공사, 한국종합기술, (주)경호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맡아서 진행하였는데요.
아래의 설계서 내용은 참고하세요.
공사기간은 예정공정표를 참고해 주세요. 24년 상반기 공사가 시작되겠네요.
월곶판교 3공구 현장에 적용된 신기술공법(특허)은 2건으로
1. 복합 강관을 이용한 그라우팅 방식의 지반보강장치 및 이를 통한 지반보강공법(평화지오텍(주))
2. 2회 연속침전 처리장치 및 그 방법((주) 빌트이엔씨)입니다.
기타 공사시방서, 설계서, 내역서 등등 국가철도공단 전자조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파일을 첨부합니다.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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