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12공구 현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총 12개 공구 중 마지막 구간인 12공구는 에이치디씨현대산업개발 주식회사가 시공사로 선정되었는데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노반신설 기타 공사는 지하철 4호선이 지나는 인덕원역을 시점으로
화성시 통탄역까지 총 37.1Km, 18개 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이치디씨현대산업개발 주식회사에서 시공하는 12공구는 116 정거장, 117 정거장 2개소 시공을 포함합니다.
노선을 살펴보면, 경기도 화성시 학동초사거리가 과업의 시점입니다.
116 정거장은 화성시 반송동 96번지 소재의 CGV 건물 앞에 생깁니다.
화성시 석우동 590-61 일원에는 환기구가 생기는데요. 오산천과 반석산근린공원 주변입니다.
117 정거장은 화성시 오산동 967-1257번지 일원에 자리를 잡습니다.
다른 공구와는 다르게 본선과 입출고선으로 나눠져 있는데요.동탄여울공원과 오산천이 만나는 구간에서 2아치 터널로 나눠지는 것으로 나옵니다.
입출고선은 서동탄역으로 연결됩니다. 병점차량사업소가 위치한 곳입니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12공구 에이치디씨현대산업개발 주식회사의 공사 구간은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 경기도 오산시 외삼미동 일원입니다.
공사 소요일은 착공일로부터 60개월입니다. 제1차 계약기간은 착공일~ 2024.11.29.입니다.
주요 공정으로는 터널 L=5km524.16, 정거장 2개소 0.357km, 본선 환기구 2개소, 급전구분소 1개소가 있습니다.
12공구도 정거장과 터널이 주요 공정입니다.
공동수급협정서를 살펴보면 대표사 에이치디씨현대산업개발 주식회사 80%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구성원을 살펴보면, 삼보종합건설 주식회사 10%, (주)미래도시건설이 10%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12공구 에이치디씨현대산업개발의 낙찰가는 453,240,759,351원, 설계금액(487,631,000,000원) 대비 약 92.9%입니다.
1. 공사명 : |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12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
2. 공사규모 : | - 설계금액 : 금 487,631,000,000 원 - 추정가격 : 금 487,631,000,000 원 |
3. 공사소요일 : | 착공일로부터 60개월 (* 제1차 계약기간 : 착공일 ~ 2024. 11. 29.) |
4. 공사현장 : | 본선 :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일원 - 인기(현)31km617.00 ~ 인기(현)34km297.00(L=2km680.00) 입·출고선 :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 경기도 오산시 외삼미동 일원 - 0km000.00 ~ 4km182.21(L=4km182.21) |
5. 공사내용 : | 연장 L=6km862.21 - 터널 L= 5km524.16 - 정거장 2개소 (116, 117) - 본선환기구 2개소 - 급전구분소 1개소 |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12공구 실시설계는
(주)천일, (주)동일기술공사, (주)이산,(주)태조엔니어링(주) 참여하였습니다.
*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의 목적은 수도권 서남부 지역과 서울시 동남부 지역의 광역교통기능 확충을 통하여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및 이용률 제고. 향후 GTX, SRT, 신분당선 연장선, 월곶-판교선 등의 연계된 교통망 확장으로 광역철도기능을 감당합니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12공구 현장에 반영된 신기술 및 특허 현황입니다.
기타 내용들은 입찰공고문 첨부파일을 확인하세요!!
감사합니다.
동부건설, 춘천-속초 철도건설 제2공구 노반공사 신설공사 수주 (0) | 2024.05.29 |
---|---|
두산건설 주식회사,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11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낙찰 (1) | 2024.04.21 |
디엘건설 주식회사,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10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낙찰 (1) | 2024.04.20 |
(주)에이치제이중공업(HJ중공업),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8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낙찰 (0) | 2024.03.04 |
주식회사 한양,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7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낙찰 (0) | 2024.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