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11공구 현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총 12개 공구 중 11공구는 두산건설 주식회사가 시공사로 선정되었는데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노반신설 기타 공사는
지하철 4호선이 지나는 인덕원역을 시점으로
화성시 통탄역까지 총 37.1Km, 18개 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산건설 주식회사에서 시공하는 11공구는 115 정거장 1개소 시공을 포함합니다.
노선을 살펴보면, 과업의 시점인 화성반월초등학교를 지나 SK뷰파크 2차 APT 앞에는 환기구(S-015)가 생깁니다.
115 정거장은 화성시 능동 버거킹(화성능동FS) 앞에 생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 환기구(S-016)는 동탄센트럴파크 공원 부지 내 들어옵니다.
종점으로 갈수록 동탄 1기 신도시 시범 마을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11공구 두산건설 주식회사의 공사 구간은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 ~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일원입니다.
공사 소요일은 착공일로부터 60개월입니다. 제1차 계약기간은 착공일~ 2024.11.29.입니다.
주요 공정으로는 터널 L=2km405.60, 정거장 1개소 0.111km, 본선 환기구 2개소가 있습니다.
11공구도 정거장과 터널이 주요 공정입니다.
공동수급협정서를 살펴보면 대표사 두산건설 주식회사 80%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구성원을 살펴보면,
대저건설 주식회사 10%, 동우건설 주식회사 10%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11공구 두산건설의 낙찰가는 207,322,262,906원으로 설계금액(214,138,000,000원) 대비 약 96.8%입니다.
1. 공사명 : |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11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
2. 공사규모 : | - 설계금액 : 금 214,138,000,000 원 - 추정가격 : 금 214,138,000,000 원 |
3. 공사소요일 : | 착공일로부터 60개월 (* 제1차 계약기간 : 착공일 ~ 2024. 11. 29.) |
4. 공사현장 : |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 ~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일원 - 인기(현)29km100.00 ~ 인기(현)31km617.00(L=2.517.00km) |
5. 공사내용 : | 연장 L=2km517.00 - 터널 L=2km405.60, - 정거장 1개소 - 본선환기구 2개소 |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10공구 실시설계는
(주)삼안, (주)수성엔지니어링, 동부엔지니어링(주), (주)대한콘설탄트 참여하였습니다.
*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의 목적은 수도권 서남부 지역과 서울시 동남부 지역의 광역교통기능 확충을 통하여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및 이용률 제고. 향후 GTX, SRT, 신분당선 연장선, 월곶-판교선 등의 연계된 교통망 확장으로 광역철도기능을 감당합니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11공구 현장에 반영된 신기술 및 특허 현황입니다.
기타 내용들은 입찰공고문 첨부파일을 확인하세요!!
시공사 선정이 마무리되어서 24년도에는 실직적인 공사가 시작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부건설, 춘천-속초 철도건설 제2공구 노반공사 신설공사 수주 (0) | 2024.05.29 |
---|---|
에이치디씨현대산업개발(HDC) 주식회사,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12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낙찰 (1) | 2024.04.26 |
디엘건설 주식회사,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10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낙찰 (1) | 2024.04.20 |
(주)에이치제이중공업(HJ중공업),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8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낙찰 (0) | 2024.03.04 |
주식회사 한양,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7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낙찰 (0) | 2024.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