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현장은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신림리 ~ 판부면 금대리 일원
터널 1개소, 평면교차로 3개소 공사가 진행될
국도 5호선 신림-판부 1공구 현장입니다.
국도 5호선은 거제 연초면 연초삼거리에서 시작하여
강원도 철원군 김화읍 읍내리 읍내삼거리까지 이어진 국도입니다.
평창올림픽 이후 강원도에서 공식적으로 큰 공사가 발주되지 않은 상태에서
원주 지역 신규 현장은 상당히 반갑습니다.
공고 및 최종 낙찰자 그리고 공사 현황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개찰은 2021년 3월 30일 11시에 진행하였습니다.
개찰 후 최종으로 충남 논산에 소재지가 있는
비오케이건설주식회사(대표자 이규순)가 낙찰되었습니다.
<공고 일반>
<입찰 집행 및 진행 정보>
<예정가격 결정 및 입찰금액 정보, 투찰제항사항>
<기초금액 공개, 적격심사, 부공종, 첨부파일>
공사개요를 살펴보면
■ 수요 기관 | 국토교통부 원주지방국토관리청 |
■ 공사명 | 국도5호선 신림-판부1 도로건설공사 |
■ 공사 현장 |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신림리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금대리 일원 |
■ 공사 기간 | 착공일로부터 1,800일 |
■ 공사 내용 | 도로개설(L=6.2km, B=10m), 터널 1,317m/1개소, 평면교차로 3개소, 부대공 등 |
■ 추정 금액 | 37,628,055,000원 【(추정가격): 30,780,000,000원 +(부가가치세) 3,078,000,000원 +(도급자 설치 관급금액) 3,770,055,000원】 |
지도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시점 근처 로드뷰를 보니 좌측 공사 현장이 보이는데요.
이곳은 현재 원청사 비오케이건설 주식회사의 현장 사무실의 위치입니다.
*현장사무실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신림리 636번지
전체적인 현장 노선을 카카오맵으로 확인해보면
노선은 이렇게 이어집니다.
1공구에는 가라파터널 1,317m 공정이 있습니다.
노선을 보면 특별히 터널이 생길만한 곳이 있지 않습니다.
치약휴게소를 지나 터널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도 5호선을 따라 기존 철도 노선이 있고, 치약역이 있습니다.
현재는 치약역(폐역)으로 나옵니다.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전철이 건설된 이후 운영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중앙고속도로가 춘천 방향, 금호방향으로 좌, 우로 나눠져 있습니다.
국도 5호선도 2차로에서 4차로 확장이 되면서 판부방향이 터널로 연결되는 거로 보입니다.
<신기술(특허) 적용 현황>
지정번호 | 명 칭 | 업체명 | 담당자 | 연락처 |
특허 제10-1824176호 | 견고한 지지가 가능하고 시공이 용이한 옹벽 블럭 | 휘성개발(주) | 김태현 | 02-529-3466 |
건설신기술 제657호 | 접힘홈과 마찰 및 수동저항부가 일체로 형성된 띠형 섬유보강재를 적용한 식생 경관 연출형 보강토 옹벽 공법 | 한포스 | 김태우 | 031-261-0999 |
특허 제10-0660356호 | 조립식 보강토 옹벽 지지용 띠형 섬유보강재의 시공방법 및 이 시공방법에 사용되는 띠형 섬유보강재 | |||
특허 제10-0674366호 | 조립식 보강토 옹벽 축조용 블록 | |||
특허 제10-1077472호 | 글래스팔트 보강재 및 이를 이용한 아스팔트보강공법 | (주)에스엔건설 | 이수빈 | 042-638-9405 |
특허 제10-0927318호 | 터널 방수용 친환경 다층 복합시트 및 이를 이용한 터널방수공법 | 한창이앤씨(주) | 권순삼 | 031-420-4530 |
특허 제10-1234814호 | 다발형 강관 그라우트 장치 및 이를 이용한 터널의 강관 그라우트 보강 공법 | (주)성우사면 | 김재헌 | 031-452-0470 |
특허 제10-0757104호 | 탄성 고분자 복합 소재를 이용한 콘크리트 및 강구조물의염해, 중성화방지 및 방수, 방식 기능의 친환경표면보호공법 | 세기하이테크건설(주) | 홍국운 | 02-415-9461 |
<첨부파일>
이상 국도 5호선 신림-판부1 건설공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신림-판부2 건설공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